예비자교리반.jpg


예비자교리반_01.jpg
 가톨릭 세례를 받기 위해서는 예비자교리기간을 거쳐야 하는데, 그 기간이 6 개월 정도 소요됩니다. 천주교에서 이러한 과정을 거쳐야 신자로 받아들이는 이유는 신자로서의 마음가짐을 정확하게 인도하고 올바른 신앙심을 갖고 스스로 성장하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. 가톨릭 신자로 살기 위해서는 신자가 알아야 할 기초 교육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.



예비자교리반_02.jpg
 예비자로서 교리를 받기 위해서는 정해진 시기에 입교하셔야 합니다. 저희 본당에서는 현재 2개의 교리반이 운영되고 있으며, 각 예비자 교리반을 모집할 때 신청하시면 됩니다.
 원칙적으로 교리는 자신의 거주지 관할 성당에서 받지만 합당한 이유가 있을 때에는 관할 성당이 아니라도 배울 수 있습니다. 가톨릭 교회에서는 속지법(屬地法)을 쓰고 있으므로 자기가 다니고 싶은 곳으로 다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관할 성당으로 다녀야 합니다.


     ▶ 주일반 - 일요일 오전 09:00
     ▶ 평일반 - 목요일 저녁 20:00  (현재 주일반만 운영)



예비자교리반_03.jpg
 입교식 후 예비자교리가 시작되는데 교리 기간 중 매주 미사에 참석해서 미사전례와 성당의 분위기를 익힙니다. 교리내용 중에는 성지순례와 신부님 면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. 예비자 여러분을 하느님께로 한발짝 더 가까이 이끄는 귀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.
 이러한 과정을 6개월간 마치면 세례식을 통해 하느님의 자녀로 태어나게 됩니다. 세례와 함께 본당의 여러 단체 중에 등록하여 신앙생활을 해 가신다면 주님을 알아가고 나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.



문의 사항은 사무실(051-555-2295)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도와주실 것입니다.

로그인

로그인폼

로그인 유지